T-express

번역][6/13]동방신기『TREE』인터뷰 후반을 공개!! 본문

번역/인터뷰

번역][6/13]동방신기『TREE』인터뷰 후반을 공개!!

rosettawinkle 2017. 10. 6. 23:28


여러분 기다리고 기다리시던!(그러시겠죠smile?)『TREE』의 본인 인터뷰의 후반을 대공개!!

후반에서는 최신 앨범『TREE』 수록곡에 대해서 차분히 시간 들여 말해주었습니다. 이것을 읽으면 분명히『TREE』를 듣고 싶게 될 터!수록곡에 대한 감상이나 두사람의 인품이 충분히 표현된 따끈따끈spa한 인터뷰를 즐겨주세요confident

인터뷰 뒤에는 동방신기 노래 단골손님 부터 숨겨진 명곡까지 소개!이쪽도 부디 체크해주세용shineeye

『TREE』인터뷰 전반 & 「Sweat」굿 포인트 소개는、xmas이 쪽xmas

◆◆◆◆◆◆◆◆◆◆◆◆◆◆◆◆◆◆◆◆◆◆◆◆◆◆◆◆◆◆◆◆◆◆◆◆◆◆

——앨범 『TREE』에는 남자다움을 강하게 내세운 곡도 있었죠. 예를들면 「Champion」은 자신들이 1번이란 것을 용맹스럽게 부르고.

윤호:네. 테마는 자존감이에요.

——「이기기 위해서 싸운다」는 사고방식이 이 곡의 포인트네요. 지는 것은 생각하지 않는 점이 뜨겁고 좋네요.

윤호:저희 올곧은(일직선인) 사람이니까요(웃음)

창민:이 노래는 한명 한명의 보컬의 특징을 살린 동방신기 다운 댄스곡이라고 생각해요. 언젠가 챔피언이 될 두사람에게 되고 싶다라는 희망도 들어있는 곡이고.

——「信じるまま」도 자신들의 정의라던가 남자로서의 삶의 방식을 부른 기개있는 곡이죠.

윤호:이 노래는『TIME』에 들어있는「BLINK」같은 느낌도 드는데 가사에는 곧은 남자의 삶의 모습이 쓰여있고.「信じるまま」의 부분은 정말로 심플한 멜로디라서 가슴이라던가 머리에 남을거라고 생각해요.

——트랙은 사우스계의 힙합으로.

윤호:그런 비트를 한번 불러보고싶었어요.「Champion」에 이어 이 노래의 랩 파트도 제가 조금 어레인지 했는데《흔들림 없는 신념의 Power》의 마지막에 음이 내려가는 곡조는 제 안에서 새로운 발견이었어요.

창민:이 노래는 엄청 박력 있는 곡이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부를 때는 올곧게 살아가고 있는 남자가 되었다 생각하고 불렀지만 그렇게 살아가는 것은 현실적으로는 상당히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그렇기 때문이야말로 동경하는 부분도 있고 그런 강함과 동경, 양쪽이 이 노래에는 나와있다고 생각해요.

——지금 두사람이 믿고 있는 것이나 살아가면서 빼앗기고 싶지 않은 것은?

윤호:저는 보이지 않는 에너지를 믿고 있어요.

——에!? 뭔가 오컬트적인?(웃음)

윤호:아니에요(웃음)저는 무대 위에 있을 때 팬분들이 계시니까 이렇게 움직일 수 있다고 믿고있어요. 팬분들이 저에게 파워를 주는 것을 믿고 있으니까 이렇게 대담하게 행동을 할 수 있고, 뛸 수 있고, 노래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 힘을 믿고 저는 계속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어요. 그것을 보이지 않는 에너지라고 생각해요.

창민:저는 사랑을 믿어요. 그 사랑이라는 것은 가족간의 사랑도 있고, 일이라던가 좋아하는 것을 향한 정열도 포함해서.

——윤호에 대한 사랑도 있을테고.

창민:그건 또 조금 다른 의미의 사랑이지만요. 멤버십, 신뢰감이니까. 그러한 것을 크게 해석하면 사랑이라는 것이 되니까.

저는 사랑으로 움직이는 사람이에요(웃음)

——「Good Days」는 사람들의 내일의 행복을 바라는 장대한 스케일의 넘버인데 두사람 각각 좋아하는 가사 한소절은?

창민:저는《무언가를 의심하는 것보다 그저 그것을 믿고 싶은거야》솔직히 이런 거 상당히 어렵다고 생각해요. 그렇게 간단하게 믿을 수 없다고 할까 서로 의심하고 의심받는게 만연한 세상이니까(웃음) 하지만 정말 이런 마음으로 순수하게 되면 좋겠다라고 생각해요.

윤호:저는《다양한 모양의 꿈이 있어 각자에게 미래가 기다리고 있어》라는 부분. 이 부분은 저의 가치관도 대변하고 있어요. 오늘 하루를 특별하게 보낸다면 좋은 미래가 특별한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거야라고 생각했는데 그 생각과 통하는 문구라고 생각해요.

——앨범의 리드곡이 된「TREE OF LIFE」도 장대한 곡이죠. 맨처음 곡을 들었을 때 어떻게 생각하셨나요?

창민:동방신기의 「Bolero」라던가「Love in the Ice」같은 스케일이 큰 발라드 라는 인상이 강했지만 가사는 어려운 말이 많아서. 어떻게든 녹음은 했지만 뮤비 촬영할 때는 좀처럼 가사가 머리에 들어오지 않아서 립싱크 하는 장면이 어려웠어요.

——윤호의 첫 인상은?

윤호:이런 규모가 큰 곡은 오랜만이라고 생각했어요. 그 노래를 두사람의 목소리로 (채우는게) 가능할까 라는 걱정도 조금 있었어요. 게다가 곡의 스토리를 가사로 충분하게 표현해야만 하는데 말이 어려워서(웃음)이 말은 어떤 의미인가요?라고 하나하나 디랙터분께 여쭤보며 확인했어요.

——그렇게 해서 이 곡에 담긴 메세지를 빠짐없이 전달하고자 해서.

윤호:네. 그리고 인상으로서는 마지막은 정말 점점 드라마틱하게 분위기가 고조되어가는 곡이구나 라고. 부르면서 부르는 자신에게 놀랐어요「오오ー 분위기에 고조되어 가고 있네」라고(웃음)。

——『TREE』라고 하는 앨범 타이틀은 어떤 생각으로 이름을 붙이게 되었나요? 

윤호:「TREE OF LIFE」에도 비슷한 의미가 담겨있는데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아 여기까지 커진 동방신기의 성장은 나무의 생장에 비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그 베이스에는 창민이랑 저의 신뢰감도 있고 저희들과 팬분들과의 신뢰감도 있고 결코 어느 한쪽만의 사랑으로 커지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음악과 사람, 저와 창민이, 동방신기와 팬분들, 그러한 것이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받아서 커져가는. 그건 자연과 사람의 공존에도 겹친다고 생각해요. 자연과 사람이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 좋은 에너지가 탄생한다고 생각하고 그런 환경이 이상적이지 않을까 라고 생각해서. 그런 생각을 담아 붙였어요. 

창민:개인적인 이야기지만 20대 초반에 그랜드캐넌에 갔던 적이 있었는데 그 때 자연의 위대함에 엄청 놀랬었어요. 그 커다람 앞에서 인간은 얼마나 작은 존재인가 라는 것에 깨닫고. 그런 위대한 자연을 인간은 파괴하고 있잖아요. 그러지말고 인간과 자연은 공존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럼 앞으로 그 동방신기라는 나무를 어떤 식으로 키워나가고 싶다고 생각하시나요?

창민:포도나무는 젊을 때는 열매가 잔뜩 맺혀요. 그런데 하나하나의 열매는 맛이 짙지 않아요. 그로부터 어느 정도의 크기에 달하면 가지치기를 하는데 그렇게 해서 해를 지난 포도 나무의 열매는 적지만 뿌리를 잘 뻗어서 한개한개의 열매 맛이 견실해져있어 엄청 농후해요. 그 열매로 와인을 만들면 맛이 풍부해져서 맛있어지는데 그런 하나하나의 열매가 제대로 된 맛을 낼 수 있는 나무가 되고 싶어요.

윤호:僕는 팬분들이 안심할 수 있는 나무가 되고 싶어요. 잠깐 쉬고 싶을 때는 기대어 쉰다던가, 나뭇잎의 녹음을 보며 사분사분한 기분이 된다던가, 더울 때는 나무 그늘로서 사용한다던가, 팬분들이 그렇게 해서 이용할 수 있는 나무가 되고싶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커다란 나무가 되지 않으면. 가지가 굵고, 녹음이 짙은 우거진 나무가 되고싶네요. 

text  猪又 孝(DO THE MONKEY)

 

       東方神起JK05.jpg

「TREE」 

인터뷰에서 두사람이 소개한 동방신기의 최신앨범!!

들을 가치 충분up한 전곡 16곡 수록

 

↓↓스태프 추천!동방신기의 단골 노래부터 숨겨진 명곡까지 소개flair↓↓

타이틀을 클릭하면 시청・구입이 가능합니다good

・・・・・・・・・・・・・・・・・・・・・・・・・・・・・・・・・・・・・・・・

東方神起JK07.jpg 

「Why? (Keep Your Head Down)」<비디오> 

한마디로 말하면 충격적punch 동방신기 두사람의 기운참을 느낄 수 있는 이 곡을 부디 보고 듣고 느껴주세요!!

 東方神起JK08.jpg

Honey Funny Bunny(윤호솔로)섹시한 목소리에 황홀heart01 몇번이나 반복해서 듣고 싶어지는 노래!!

고백(Confession)(창민 솔로)」

달달하고 애절한 사랑의 노래. 장마기에 듣고 싶어지는 노래shine

・・・・・・・・・・・・・・・・・・・・・・・・・・・・・・・・・・・・・・・・

東方神起JK06.jpg

「B.U.T(BE-AU-TY)」 

동방신기밖에 부를 수 없는sign01두사람의 남자다움・멋짐이 충분히 담긴 어른스러운 짙은 사랑 노래heart01

 東方神起JK03.jpg

「逢いたくて逢いたくてたまらない」 

50회 이상”逢いたくて♪”라고 부르는 뜨거운 사랑 노래.”만나고 싶어”라는 일직선의 마음과 좋아해서 느끼게 되버리는 애매한 느낌이 잘 표현되어있어요note

・・・・・・・・・・・・・・・・・・・・・・・・・・・・・・・・・・・・・・・・

東方神起JK04.jpg 

「Wedding Dress」

결혼식 입장곡으로 틀고 싶은 노래NO.1입니다(개인적으로)toiletbell두사람의 소근거리는 듯한 상냥한 노랫소리에 빠져들어 들어주세요heart04남성분들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불러보시는건?smilekaraoke

 東方神起JK02.jpg 

「Catch Me -If you wanna- <LIVE 비디오>

2013년 닛산 스타디움 라이브의 감동을 재현sign03섹시한 의상에도 주목!어둠속에서 몸이 발광하는 참신한 안무는 압권巻thunder

・・・・・・・・・・・・・・・・・・・・・・・・・・・・・・・・・・・・・・・・

 

동방신기의 어른 Summerbar한 신곡『Sweat / Answer』도 호평 전달중heart04

 SweatJK小.jpg

   movieSweat』비디오       btn_artist_page.pn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