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press

번역][6/11]첫공개!동방신기『TREE』인터뷰&「Sweat」굿 포인트를 소개♪ 본문

번역/인터뷰

번역][6/11]첫공개!동방신기『TREE』인터뷰&「Sweat」굿 포인트를 소개♪

rosettawinkle 2017. 10. 6. 22:00


mora는 연례가 되어가고 있는 신곡의 굿 포인트를 소개하는 기획입니다만 이번에는 초호화판shine

무려、최신 앨범『TREE』의 본인 인터뷰를 대공개!! 현재「동방신기 LIVE TOUR 2014 ~TREE~」라고 이름을 걸고 전국 투어 중인 동방신기.『TREE』수록 당시의 뒷 이야기, 각각의 리플래쉬 방법, 수록곡이나 팬을 향한 마음…읽는 보람이 있는 인터뷰를 2회에 걸쳐서 전달합니다present

◆◆◆◆◆◆◆◆◆◆◆◆◆◆◆◆◆◆◆◆◆◆◆◆◆◆◆◆◆◆◆◆◆◆◆◆◆◆

 SweatJK.jpg

   1.Sweat                  
   2.Answer 
     btn_buy.png
   Sweat ビデオ
     btn_buy.png          btn_artist_page.png 

◆◆◆◆◆◆◆◆◆◆◆◆◆◆◆◆◆◆◆◆◆◆◆◆◆◆◆◆◆◆◆◆◆◆◆◆◆◆

동방신기 2014년 제 2탄 싱글은 호화 양A면shine
「Sweat」(니혼테레비 슷키리!! 6월 테마송)은、열대아에도 지지 않는 댄스에 적합한 재즈 넘버!! 올해 여름도 동방신기가 今年の夏も東方神起が제철인 사운드와 스타일리쉬한 퍼포먼스로 매료시킵니다.「Answer」(NHK 드라마10「하드너츠!」주제가)는、중압감 있는 사운드로 공격하는、동방신기다운 박력의 미드・댄스 넘버!!어느쪽도 뜨거~운 여름의 밤에 어울리는 노래입니다night
 
flair연례의 뮤직 비디오의 볼거리를 소개하는 코너wink 이번에는 여기↓

 bar「Sweat」뮤직비디오의 볼거리는?bar 

작년에 발매한 「OCEAN」에서 보여준 한없이 상쾌한 여름 왕자에서 일변!동방신기가 night여름의 남자night가 되어 돌아왔다!!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지금까지와는 색다른 어른・스러・운 동방신기와 만나 수 있답니다winkheart01 후반에는 격한 섹시 댄스도 있으니까 눈 깜빡 하면 안돼욧eye 이번에는 첫 남성 시선의 굿good하는 포인트도 소개!어떤 포인트일지도 예상하면서 즐겨주세요☆

 

happy02{Sweat의 이곳이 포인트에욧!!!
●싱글벙글하면서 만나는 장소로 향하는 윤호의 표정♡(virgo기대되겠지~catface)
●윤호가 늦게 와서「욧」하고 인사♡(virgo이런 일행과 밤 거리에 몰려 나가고 싶어!)
●미녀를 응시하는 두사람♡(virgo그렇게 봐버리면 싫ー엉)
●화면이 두개로 분할 되었을 때 두사람의 미소♡(virgo엣 나에게 말걸고 있는거야lovely?)
사비가 시작할 때의 왼손 아머를 오른쪽 볼에 대는 포즈♡(virgo세상에서 가장 멋있는 포즈!아니얏)
●여자의 어깨에 윤호의 손이♡(virgo창민에게는 내 어깨를 빌려줄까happy02?)
●사비 전의 솔로 신에서 윙크 하는 창민♡(virgo 한순간도 놓칠 수 없어!)
●풀 신의 윤호의 하얀 옷이 한순간 목욕 가운으로 보여서 두근♡(virgo그치만 머리도 목욕 마친것처럼 보였고///)
●후반의 격한 댄스가 섹시♡(virgo그 안무는…너무해)
●각인 각색의 라스트 키메포즈☆(virgo창민은 깔끔히 포즈 종료. 윤호는 한동안 그 상태로 도야!)
 
플로어의 시선을 두사람이 독점하는 것은 틀림 없어!!
어디 클럽에 가면 이런 미남에게 만날 수 있는건가요~?
여름 밤은 동방신기와 춤추며 밤새고 싶~~~어♡
 
라고 생각해버릴 것을 보장하는 「Sweat」뮤직비디오!
꼭 mora에서 다운로드 해서 봐주세요ね♡
 
 
flag그 외、굿 포인트 시리지는 여기에서↓
 
 
flair자~기다리셨습니다!인터뷰는 이 곳heart01

——앨범이 완성 되었을 때의 솔직한 감상 부터 알려주세요.

창민:이번에는 전보다 생생한 동방신기의 노랫소리가 녹음 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TIME』보다 댄스곡의 수가 적은 이미지가 있지만 그것은 저희 두사람의 목소리 자체를 녹음한 곡이 많았다고 하는 인상이 있어서 일지도.

윤호:저는 앨범의 트랙이 모였을 때「이번 앨범은 완성도가 높네」라고 생각했어요. 그런식으로 생각한 것은 처음. 노래 순서도 엄청 좋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녹음할 때는 어떠한 것을 유의하고 있으신가요?

윤호:사실은 제작중에 감기를 걸렸던 때가 있었어요. 그 때 감기 걸렸으니까라고 녹음을 연기하지 않고 반대로 그것을 이용해서 새로운 허스키 보이스에 도전해보자고 생각했었어요.

——그것은 어떤 곡인지? 

윤호:「TREE OF LIFE」가 그렇네요. 그리고 「HIDE & SEEK」 도 그래요. 감기 덕분에(웃음) 더 록적인 느낌이나서 역으로 좋았다고. 그리고 전에는 두사람이 원래 가지고 있는 발성법을 사용해서 했었는데요. 그런데 이번에는 곡에 맞춰서 조금씩 톤을 바꿔보거나 했기때문에 꽤 새로운 면을 보였다고 생각해요.

창민:제가 제일 가슴에 새기고 있는 것은 목의 케어에요. 이번에는 정말로 하드한 녹음 스케줄이었어서.

——한국의 앨범 『TENSE』와 동시 작업?

윤호:네. 하나의 스튜디오에서 한국의 앨범의 작업을 하고 끝나면 일본의 앨범의 작업을 하고 있는 옆의 스튜디오로 이동해서 그 쪽이 끝나면  다시 옆으로 같은.

——그런 바쁜 나날 중에 숨 돌리게 된 것은? 녹음할 때의 리플레쉬 방법이라던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윤호:특별하진 않지만 한번 녹음하는 도중에 30분이나 1시간 정도 휴식하고 밥을 먹고. 스태프랑 잠깐 장난이라고 할까 시시한 일을 해서 녹음을 재개 하면 잘 진행 되었어요. 그래서 모르는 사이에 스트레스가 쌓였던 것일지도. 동시에 다양한 곡을 녹음하면 어떻게 해도 머리가 굳어버리기 일수고 그렇게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나서 녹음하면 완벽했으니까요.

——덧붙여서 녹음할 때 먹는 밥은 어떤 것이 많았나요?

윤호:매 회 거의 같았지만 한국 요리 배달로.

——좋아했던 메뉴는?

윤호:저는 고기 채소 볶음. 그것을 실컷 먹고 스태프들이랑 시시한 이야기 하고 기운을 내서 녹음을 했었어요.

——창민씨는? 정말 좋아하는 맥주로 스트레스 발산이라던가?(웃음)

창민 :안돼요 안돼. 스케줄이 타이트했으니까 정말로 못 마셨어요.

——그럼 제작 기간에는 한방울도 마시지 않고?

창민:아니 물론 마시기도 했지만요(웃음) 마시긴 했어도 다음 날도 바쁠 것을 알고 있으니까 취할 수가 없었어요.

(술을 마셨지만 마음껏 마신게 아니라 마신게 아니라는 맥주 사랑 심창민씨.)

그래서 어쨌든 집중력을 높여서 목을 케어하고 녹음에 임했어요.

——앨범은 달콤한 사랑 노래「I love you ~Introduction~」부터 막을 열죠.

창민:이 노래는 팬분들을 향한 저희 둘의 순수한 감정이 솔직하게 담긴 노래라고 생각해요. 노래도, 페이크라던가 화려한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 단지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심플하게 불렀고.

윤호:부를 때 머릿속에 떠올랐던 것은 콘서트 회장의 팬라이트였어요. 저는 가성을 별로 사용하지 않는 타입인데 이번에는 팬분들께 달콤한 목소리로 감사의 마음으로 「사랑하고있어요」라고 전하고 싶어서 가성으로 불렀어요

——「愛をもっと」도 멋진 사랑 노래. 이 쪽은 감성적으로 마무리 되어있네요.

창민:이 노래는 앨범의 수록곡으로서 발매 되는 것이 아깝다고 생각할 정도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노래에요. 엄청 집중해서 감정을 담아 불렀어요.

——이 곡은 키가 평소보다 낮네요.

창민:가끔씩은 이 정도로 낮은 것도 괜찮다고 생각하고 (톤이) 낮은 것은 (비교적) 부르기 쉬우니까 (작곡가에게) 감사해요(웃음)

윤호:저도 감사해요.(웃음)저의 평소 키니까. 동방신기의 노래는 전체적으로 높지만 이 곡은 낮으니까 남성 분들이 좋아하는 여성분께 불러주면 괜찮지 않을까라고 생각해요. 멜로디도 아름답고. 애당초 저는 이 곡을 프러포즈하고 있는 느낌을 상상하며 불렀어요.

text 猪又 孝(DO THE MONKEY)

 

 東方神起JK05.jpg

   「TREE」 

인터뷰에서 두사람이 소개하고 있는 동방신기의 최신 앨범!!전체 16곡 수록.

현재 이 앨범을 거느리고 전국 투어 중karaokekaraokenote

 

두사람이『TREE』수록곡에 대해서 뜨겁게 말하는 인터뷰 후반 &스태프 추천♪동방신기 노래 소개는 xmas이 쪽xma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