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동방신기XV
- 창민
- 핫핫핫
- calling
- special one
- 비기스트
- with love
- m스테
- anan
- 가사
- 센류
- 독음
- 동방신기 일본 데뷔 15주년
- 윤호
- Chandelier
- 2019a-nation
- dirt
- spinning
- 동방신기
- I just can't quit myself
- believe in u
- 번역
- 샹들리에
- 인트로
- With
- 동방신기2019
- 유노윤호
- hothothot
- 동방신기hothothot
- 최강창민
- Today
- Total
T-express
[번역] 동방신기 #WITH 인터뷰 전반 및 #Spinning 중요 포인트 ♪ 본문
mora는 연례가 되어가고 있는 신곡의 중요 포인트를 소개하는 기획입니다만、이번은 초호화 반
무려、오늘 릴리즈의 최신 앨범『WITH』의 본인 인터뷰를 대공개!!내년、『동방신기LIVE TOUR 2015 ~WITH~』라고 이름을 붙여 전국 5대 돔투어도 예정되있는 동방신기。『WITH』 수록곡 중에서좋아하는 프레이즈(가사)、뮤직비디오의 볼거리、선수(≒카사노바)적인 요소가 있는 멤버는?…볼만 한 가치가 있는 인터뷰를 2회로 나눠서 전해드립니다
*************************************
| 『WITH』 「Spinning」「Chandelier」ビデオ |
*************************************
「Spinning」뮤직비디오의 볼거리는?
2014년 여름、밤놀이를 즐기는 밤의 남자가 된 두 사람。이번에는 그 이상을 가는한밤중의 남자가 되었습니다.(같은 기분이랄까)?매혹적인 여성에 흔들리는 남성을 노래와 댄스로 표현했다는 섹시한 소울디스코댄스튠섹시함에 한층 더 세련되어진 동방신기의 굿♥포인트를 소개!
——이번 앨범 준비는 어땠습니까?
창민:특히 윤호형이 바빴어요。
윤호:저는 정말 힘든 스케줄。도중에 드라마(「야경꾼일지」)의 촬영이 있었기 때문에、처음 컷 녹음하고、중간 휴식기간이 있었고、마지막에 또 컷을 녹음한거에요。그래서、처음에 녹음한 목소리와 최근에 목소리 톤이 다르기 때문에、들으시는 분들은 그 부분이 재미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처음으로 녹음한 것은?
윤호:「Chandelier」였든가。그리고「Refuse to lose」는 1번 후렴구까지는 처음에 녹음하고、그 후는 최근 녹음했어요。그래서 한 곡 안에서도 (목소리가) 달라요。
——창민은 어땠어?
창민:저는 천천히。왜냐하면、윤호형이 드라마의 일을 하고 있으니까、두사람의 일이 자동적으로 줄어들잖아요。그래서、조금씩 、천천히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앨범은 호른 섹션을 사용한 곡이 많이 들어가있는것이 특징이지만、리드곡인「Spinning」은、그것을 상징하는것 같은 곡이죠。
윤호:그렇죠。올해 라이브로 다시 노래하는 곡이지만、「Something」「SURISURI [Spellbound]」부터 이번 엘범의 사운드 컨셉을 시작했죠。
——「SURISURI [Spellbound]」는、올봄의『TREE』투어ー에서、MV와 마찬가지로 여성 댄서를 투입하여 요염한 댄스를 선보이고있죠。뭐、여성팬들 중에는 질투하거나、몸서리 치신분들도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창민:저는 그러한 것도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윤호:저도 지금까지 보여드린적이 없었기 때문에、반대로 좋았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저는 남성댄서와 춤추는 것이 편합니다。
——신경쓰지 않아도 되니까?(웃음)
윤호:네(웃음)。
——저도 그러한 퍼포먼스를 채택한것으로、한층 엔터테이먼트성이 강화되었다고 생각합니다。쇼로서의 완성도가 높아졌달까。
윤호: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지금까지의 동방신기는 남자(들과)만으로 열심히 해왔기 때문에、반대로「SURISURI [Spellbound]」라든가「Something」 퍼포먼스가 눈길을 끌지 않았을까라고 생각합니다。
창민:그리고、현장에 여성이 있는것은 좋죠。남성댄서와 스탭만으로 둘려싸여 일하는 것과、한사람이라도 여성이 있는것은 현장의 분위기가 달라지니까요。
——현장이 화려해지겠지。
창민:그렇죠。밝아져서 화기애애하게 된달까。또、여성이 일을 함께 한다는것만으로도、좋은의미로 남성은 신경을 쓰게되니까랄까。
윤호:긴장감이 생기죠。특별히 보여지지 않아도、(저도)모르게 의식하고 있으니까요。그것은 남성도 여성도。그러니까、반대로 그 정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야기를「Spinning」으로 돌아가서、처음 들었을때 어떻게 생각했습니까?
윤호:후렴구를 들었을때 매우 업되었습니다。반주 세션이 멋있다고 생각했습니다。하지만、뭐랄까 어디선가 들어본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곡이었지만(웃음)。
창민:가사는 섹시하다 라고。
——매력적인 여성에게 흔들리는 남자를 묘사했기 때문일까요?
창민:그렇죠。역으로 말하자면、그 정도로 (그) 여성이 매우 매력적이라는것이랄까요。
——MV는 완급이 붙은 춤이 멋있었습니다。
창민:MV에서는 관악기를 연주하고 있는 분들과 조금이지만 모습을 맞춰 퍼포먼스를 했습니다만、그것이 멋진거거든요。시간은 짧았지만、또 새로운 퍼포먼스를 볼 수 있는 비디오가 되었네요。
윤호:박력이 있었지、취주악대가 행진 하는것 같은 움직임으로。또、이 곡의 안무는 애드립이 매우 많았어요 。지금까지는 안무가가 생각하는 것을 어레인지하곤했습니다만、이것은 멤버에게 맡겨준 부분도 상당히 많았고。
——어디에서 어디까지가 애드리브야?
윤호:후렴구는 정해진 부분이 있었지만、비아스부분은 거의 대부분 자유。랄까、촬영할 때 마다 매번 움직임이 변하더라고요。
——자、이번에는 그 부분이 볼거리?
윤호:그렇죠。또、저는 의자를 사용해 춤추었는데、그것도 그때 그때 자유롭게 춤추었으니까。많이 격렬하게 추었다기보다는、쿨한 느낌으로 몸짓 손짓 하는 부분이 볼거리가 아닐까 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의「Believe In U」는、「Refuse to lose ~Introduction~」「Spinning」에서 부터 점점 높아졌던 탠션을、완만하게 진정시켜주는 것 같은 미드넘버 곡이네。
윤호:이 곡도 괜찮아요。「자」「이제」라고 부른 후에♪I believe in♪라고 하모니가 들어가는데 、그 부분이 매우 좋습니다。또、이런 장르도 좋아요。이런 (장르의) 곡은 예전에 많이 들었고
——인생의 기로에 서 고민하고 있는 친구의 기운을 복돋아주는 노래죠。
창민:인생이라는 이름의 길을 걷고 있으면、넘어지거나、벽에 부딪치거나 하지만 옆에서 격려해준다는 것으로 。그러한 동료의 마음을 노래했어요。하지만、이것은 자기자신에게 불러주는 곡이기도 하고。듣고있으면 저는 침착해지는것같아요。자신에게서 기운을 받는 듯한 느낌도 있고。
윤호:리프레쉬도 가능하고。가사는 저희가 지금까지 걸어온 길과 겹치는 부분도 있다고 생각하고、저도 제 자신을 향해 노래하고 있는 느낌이 드네요。
text 猪又이노마타 孝타카시(DO THE MONKEY)
★전 앨범『TREE』인터뷰는、여기서
★윤호가 노래하면서 힘껏 강조한 곡과 창민의 가족에피소드가 소개 되는 후반&「Chandelier」의 중요 포인트는12/19(금)UP예정♪
'번역 > 인터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번역]SPUR 스페셜 롱 인터뷰 두사람이 바라보는 동방신기의 미래 (1) | 2017.10.09 |
---|---|
번역][6/13]동방신기『TREE』인터뷰 후반을 공개!! (0) | 2017.10.06 |
번역][6/11]첫공개!동방신기『TREE』인터뷰&「Sweat」굿 포인트를 소개♪ (0) | 2017.10.06 |
번역] 동방신기 WITH인터뷰 후반 & Chandelier 중요 포인트를 소개 ♪ (0) | 2014.12.19 |